천기누설 암의 씨앗 몸속 혹에 좋은 와송

천기누설 암의 씨앗 몸속 혹에 좋은 와송


천기누설에서는 암의 씨앗이라 불리는 몸속 혹이 왜 위험한지 그리고 몸속 혹에 와송이 좋은 이유에 대해서 알려주었습니다. 건강검진을 하다보면 몸속 혹을 발견하는 경우가 많고 통증이 없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혹이란 유전, 식습관, 흡연 등의 영향으로 몸속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커지는 덩어리를 말합니다. 대장이나 위에서 발견되는 용종, 물혹이라 불리는 낭종, 근육이 뭉쳐 생기는 근종 등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내 건강 검진을 받은 성인 5명중 1명은 혹이 발견되었다고 하는데요. 혹이 암을 부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몸에 필요 이상의 활성산소가 생기면 염증 물질을 분비해 세포를 공격하고 혹을 만들어 냅니다.



즉 혹이 생겼다는건 이미 세포가 약해져 있다는 거라고 합니다.



그 상태를 방치하다 보면 혹이 계속해서 활성산소와 염증의 공격을 받아 결국 암으로 발전하게 된다고 합니다.



혹을 암으로 변화시키는 활성산소와 염증은 주로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통해 쌓인다고 합니다.



때문에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면서 활성산소와 염증을 배출하는 식습관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와송은 기와에서 자라는데 소나무처럼 생겼다고 해서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와송은 척박한 환경에서 더디게 자라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각종 영양분을 응축하고 있다고 합니다. 와송은 예로부터 한약재로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와송에는 플라보노이드, 트리테르페노이드, 다당체가 풍부합니다.



세가지 성분은 몸속 활성산소와 염증을 줄여 몸속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변형되는것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혹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와송이 혹을 공격하는 활성산소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와송은 한약재로도 활용이 되었는데 동의보감과 중국 의서인 의종금감에 몸속에 노폐물을 배출해서 부종과 종양을 축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기록돼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와송이 혹으로 부어오른 부위를 가라앉히고 혹의 크기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