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 여름철 중년 여성 면역력 높여주는 식품 장어

천기누설 여름철 중년 여성 면역력 높여주는 식품 장어


더위로 인해 피로가 누적되기 쉬운 요즘 면역력 관리에 더욱 주의해야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바로 중년 여성이라고 합니다. 천기누설에서는 여름철에 중년 여성들이 면역력 관리를 해야하는 이유와 중년 여성 면역력 높여주는 식품 장어에 대해서 알려주었습니다.



여성들은 생애주기에 따라 40대 후반부터 급격한 여성 호르몬의 감소를 겪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성호르몬이 면역 세포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감소하는 중년여성들은 갑작스러운 면역 저하를 겪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로가 누적되는 여름철에는 면역력이 더욱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진 중년여성들은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가 쉽다고 합니다.



여성호르몬 감소로 나타나는 질병 첫번째로 자궁내막염, 질염, 방광염 등의 여성질환이 있다고 합니다.



여성호르몬 감소로 나타나는 질병 두번째로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으로 인한 혈관질환이 있다고 합니다.



여성호르몬 감소로 나타나는 질병 세번째로 골밀도 감소로 인한 골다공증이 있다고 합니다.




여름철 면역력이 떨어지는 중년 여성들을 위한 보양식으로 동의보감에 인체의 오장육부 기능을 활성화하고 산전, 산후 그리고 허약증상과 약해진 자궁을 보강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기록된 식재료가 있다고 하는데요.


여성호르몬을 채우고 면역력을 높여줘 중년 여성의 건강을 되찾아줄 식재료는 바로 장어라고 합니다.



장어는 비타민A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는 생식기능을 활성화하고 자궁과 질 점막을 촉촉하게 해서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궁 내막염, 질염, 방광염 같은 여성 질환을 예방하고 보호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여성의 생식기능을 활성화하는 비타민A가 난소암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