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도삭면 가격 위치
수요미식회 세계의국수 편에서는 서울 도심속에서 중국 하얼빈의 현지식 도삭면을 맛볼 수 있는 곳을 소개했습니다. 완전 중국 느낌의 도삭면이라고 하는데요. 도삭면은 면을 만들때 반죽 덩어리를 칼로 빠르게 날리듯 썰어서 만드는 면이라고 합니다.
도삭면은 반죽을 칼로 날리듯 썰어내는 고급기술이라고 하는데요. 이 집의 사장님이 중국 하얼빈 출신인데 도삭면을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도삭면을 먹기 힘들어서 직접 만들었다고 하네요.
도삭면은 칼로 썰어내 일정하지 않은 두께의 면발이라고 하는데요. 두께가 일정하지 않지만 면이 굉장히 부드러웠다고 합니다.
이현우씨는 소스를 품은 오돌토돌한 도삭면의 면발의 맛이 완전히 새로운 세계였다고 합니다.
도삭면은 일정하지 않은 면의 두께라서 부드러움과 탱글탱글한 탄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도삭면은 씹을수록 입안 가득 면의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도삭면은 수제비와 칼국수의 장점만 모아놓은 듯한 느낌이 든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도삭면 국물 속 화자오의 향이 과하게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다고 합니다.
도삭면은 매운음식을 전혀 못먹는 사람은 맵다고 느낄 수도 있고 향신료가 낯선 사람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거 같다고 합니다.
▶수요미식회 도삭면 식당 정보
음식점 이름 : 송화산시도삭면
음식점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 851-20
메뉴 가격 : 도삭면 7000원, 토마토계란면 7000원, 삼색딤섬 6000원, 군만두 6000원